MechanisM
2003년 처음 결성되어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 밴드입니다. 매년 학부 새내기들로 구성된 신입 기수를 모집하여 3월, 9월 두 차례의 정기공연과 8월 음악이 있는 일일호프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하는 사람과 보는 사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밴드가 되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logan & Motto
“폭발 반응이 아닌 무한지속 가역과정의 연쇄반응 및 발열반응의 중간체가 존재하지 않는 메카니즘”
부원들끼리 스스럼없이 친밀한 관계를 맺는 연쇄반응, 졸업 후에도 메카니즘으로 맺어진 인연은 평생 이어지는 무한지속반응, 음악에 대한 열정과 끼를 발산하는 발열반응, 서로 신뢰하고 보완적인 가역반응, 중간에 탈퇴하거나 활동하지 않는 회원인 중간체가 없는 반응의 메카니즘이라는 뜻입니다.
Members
메카니즘의 한 기수는 Drum, Bass, Guitar(1), Guitar(2), Vocal(M), Vocal(F), Keyboard 총 7명이며, 2022년 새로 결성된 20기까지 총 140명이 메카니즘으로 소중한 인연을 맺고 있습니다. 해외 유학도, 바쁜 직장 생활도, 외부와 단절된 군생활도 메카니즘 멤버들 사이의 끈끈한 정은 떼어놓지 못합니다. 항상 서로를 생각하고 아껴주는 밴드가 바로 메카니즘입니다.